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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즈니스 영어 이메일, 이렇게 쓰면 기본은 한다!

strawberryjennykim 2025. 5. 31. 13:3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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왜 이메일 구조가 중요할까?

영화 The Intern

 

한글로 메일 보낼 일은 자주 있지만, 가끔 영어로 보내야 하는 일이 생기면 당황스럽습니다.

 

한국에서 한글로 메일을 보낼 때의 문구는 영문 이메일 작성시에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

영문 비즈니스 이메일은 단순한 영어 능력보다
명확한 목적 전달,
정중한 톤 유지,
신뢰감 있는 형식
이 더 중요합니다.

구조만 잘 지켜도 프로처럼 보이고, 회신도 더 빨리 받게 됩니다.

 

 

요약


제목 핵심 단어 먼저, 간결하게
인삿말 상대에 따라 Dear / Hello 등 선택
시작 문장 목적을 처음에 명확하게
본문 요청/정보는 구체적이고 짧게
마무리 회신 유도 + 정중한 인사

 

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기본 구조 5단계


1. Subject (제목)

  • 명확하고 간결하게
  • 키워드를 앞에 써라 (예: Request, Meeting, Follow-up 등)

예시:

  • Request for Q3 Sales Report
  • Confirmation of Meeting on June 5
  • Follow-up on Today’s Discussion

2. Greeting (인삿말)

  • 상대방에 따라 격식 조절

공식적:

Dear Mr. Kim,
Dear Professor Lee,
To whom it may concern,

약간 덜 공식적:

Hello James,
Hi Rachel,


3. Opening (시작 인사 + 목적)

  • 간단한 안부 + 이메일 목적을 바로 말하기

예시 표현:

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.
I’m writing to ask about / follow up on / confirm...
I wanted to reach out regarding...


4. Body (본문)

  • 핵심은 3줄 안에
  • 불필요한 말 X, 요청/정보를 구체적으로

문장 예시:

Could you please review the attached file and share your feedback by Thursday?
We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confirm your attendance.


5. Closing (마무리 문장 + 인사)

  • 정중하게 마무리하고, 회신 유도

자주 쓰는 표현:

I look forward to your reply.
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.
Thank you for your time and consideration.

마무리 인사:

Best regards,
Sincerely,
Respectfully,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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